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여행 계획 어플 추천 및 사용 후기 - 국내여행, 해외여행 계획 짜기

2023. 3. 1.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어딜 가야 될지 아직 정하지 못한 분들도 있을 거고 어딜 가야 될지는 이제 어느 정도 정해졌는데 이제 이 일정을 핸드폰에 저장을 해놓고 보면서 돌아다니면 좋을 것 같은데 메모장에 그냥 써놓기는 애매해서 어플을 찾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 3가지 어플을 추천해 드릴 테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서 여행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여행 계획 어플 추천

 

여행 계획 어플 추천

1. 트리플
2. 세이브트립
3. 구글맵



여행 계획 어플 - 1. 트리플

가장 먼저 추천드릴 어플은 트리플이라는 여행 계획 어플입니다. 여행 계획 어플을 알아보려고 네이버 검색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의 게시글에서 트리플을 추천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그만큼 많은 분들이 쓰고 좋다는 거겠죠. 트리플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트리플

 

트리플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 장소 일정 짜기, 항공편도 일정에 추가 가능
  • 여행 가계부
  • 체크리스트
  • 일행과 함께 일정 공유하며 일정 짜기
  • 주변 관광지, 숙소, 맛집, 가이드 등 정보 제공



트리플은 이런 부가 기능들이 많아서 아직 여행계획을 짜지 않은 분들이 계획을 짜기 시작하면서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여러 관광지도 추천받고 핫플레이스도 추천받아서 여행계획에 추가하기 수월하죠.

 

트리플 장점

1. 국내여행, 해외여행 모두 일정을 짤 수 있다.

 - 구글맵으로 여행계획을 짤 경우 국내여행은 사실 구글맵이 국내에서 보편화돼있지 않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은데요. 트리플은 국내여행에도 최적화되어 있어 일정을 짜기 수월하고 추천여행지 및 숙소, 맛집까지 추천해 주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짜기가 더 수월합니다.

 

2. 일정 간 이동거리, 경로를 알려준다.

 - 일정을 추가하면 일정 간 이동거리와 경로를 구글맵 기반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여행 루트를 짜기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장소를 추가해 놓으면 최단거리로 경로를 추천해 줘서 장소 순서를 수정해 주는 기능도 있어서 시간분배하기 좋습니다.

 

트리플



트리플 단점

1. 유명하지 않은 여행지를 갈 경우 일정 자체를 짤 수가 없다.

 - 이 부분은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겠는데요. 여행지로 유명하지 않은 도시의 일정을 짜려고 할 경우 도시 자체가 검색이 안 돼서 일정을 못 짭니다. 그래서 한 번에 여러 여행지를 돌아다니는 여행을 할 때 일정을 짤 수 없는 도시가 생겨서 불편하더라고요.

 

트리플
시카고를 검색했더니 뜨지가 않는다. 이러면 일정을 못 짠다.

 

여행 계획 어플 - 2. 세이브트립

두 번째로 추천드릴 어플은 세이브트립 어플입니다. 세이브트립 어플은 트리플보다는 기초적인 어플인데요. 트리플처럼 짜인 틀에 여행계획을 추가하는 것 말고 본인만의 여행계획을 세세하게 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세이브트립



이 어플은 여행 일정 짜기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할 일, 장소를 작성하고 시간을 설정하고 지도에 위치를 설정하고 추가를 누르면 일정이 추가되는데요. 시간대별로 뭘 해야 하는지 한눈에 보기 쉽고 지도로도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계획 짜기를 완료하면 계획을 PDF 혹은 엑셀 파일로 추출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세이브트립 장점

1. 어떤 여행지든지 자유롭게 추가 가능하다.

 - 엑셀로 여행계획을 짜기는 할 게 너무 많을 거 같아서 부담되는데 트리플처럼 부가기능이 너무 많아서 부담되는 분들이 쓰기에 좋습니다. 한눈에 확실하게 여행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기 좋습니다.

 

세이브트립
세이브트립 일정 추가하기

 

세이브트립 단점

1. 여행 장소 간 이동거리 및 경로를 알려주지 않는다.

 - 이동할 때 하나하나 경로를 검색해서 이동해야 하고 계획을 짤 때 어떤 경로가 최적 경로일지 본인이 알아서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 부담일 수 있겠습니다.



2. 여행 시간 설정하는 게 좀 귀찮다.

 - 시간을 정할 때 좀 오래 걸리기도 하고 좀 귀찮..습니다.

 

세이브트립
여행시간 설정하기

 

여행 계획 어플 - 3. 구글맵

세 번째로 추천드릴 여행 계획 어플은 구글맵(구글지도)인데요. 구글맵으로 다른 여행 계획어플들처럼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는 없습니다만 갈 장소들을 저장해 놓고 그때그때 이동하기엔 구글맵만 한 게 없는데요. 왜냐하면 결국 해외여행을 갔을 때 그 장소로 찾아갈 때는 결국 구글맵을 쓰기 때문이죠. 다른 어플에서 직접 최단거리 혹은 최단경로를 추천해 준다고 해서 구글맵보다 최적화가 되어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구글맵 + 엑셀 혹은 구글맵 + 세이브트립 조합으로 여행계획을 짜고는 하는데요. 트리플도 계획 짜기는 좋지만 UI가 너무 난잡하고 어딜 갈지 추천받는 용도로는 좋을지 몰라도 직접 그걸로 보면서 여행을 다니기에는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확실하게 시간별 행선지를 일목요연하게 엑셀 혹은 세이브트립으로 띄워놓고 그 장소들도 전부 구글맵에 저장해 놓고 빠르게 이동경로를 구글맵으로 검색해서 가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지금까지 여행 계획 어플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개인의 선호에 따라 어플을 선택해서 여행일정을 짜보시기 바랍니다.

댓글